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바일고스톱 피망뉴맞고 플레이 후기

필자는 형들과 나이 차이가 제법 많다 보니 어릴 때부터 또래의 친구들과 다르게 조금 성인 틱(?) 한 놀이를 많이 즐겼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고스톱과 포커였는데, 원래는 청소년 이용불가 게임이지만, 그 당시 집에서 얇은 이불 하나 펴서 어떻게 하는 지도 모르는 고스톱을 그저 똑같은 그림만 보고 치는 재미에 푹 빠지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피망뉴맞고는 2000년대 초반 국민적인 인기를 얻으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국민 게임으로 자리 잡았고, 모바일고스톱 피망뉴맞고는 안드로이드 및 IOS 앱스토어에도 런칭을 해서 오늘은 해당 내용을 살펴볼까 합니다. 먼저 UI는 PC보다 더 심플하면서도 어렵지 않게 배치되어 친구대전, 일반 등으로 본인이 원하는 게임을 바로바로 즐길 수 있습니다.

온라인 대전을 지원하면서도 일일퀘스트가 있어 미션을 클리어하면 별도의 푸짐한 보상도 주어지기에 더욱 집중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모바일고스톱을 잘 모르는 유저들도 고스톱 점수 및 시스템만 살짝 익혀두면 킬링타임용으로 딱인데요. 사실 오프라인에서 직접 치는 고스톱은 패를 섞고 패를 나누는 과정의 시간이 워낙 길다 보니 한판 치는데도 최소 5분이 넘어가지만, 모바일로 즐기는 고스톱은 1, 2분도 안되는 시간 만에 후딱 한판씩 끝낼 수 있습니다.

온라인 대전 최초 입장 시, 선을 결정하게 되며, 높은 패를 고르는 유저가 선이 됩니다. 모바일고스톱 피망뉴맞고 패는 1월부터 12월로 구성되어 있고 월당 4개의 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같은 그림을 먹어야 하지만, 광, 열끗, 고도리, 띠, 피 등으로 점수를 엄청나게 낼 수 있기에 상당한 심리전도 요구합니다.

그외 뻑, 따닥, 쪽, 싹쓸이, 폭탄, 총통, 고 등 다양한 시스템으로 간단하지만 심오하게 즐길 수 있는 게 바로 피망뉴맞고입니다.

게임 초반 별도의 미션이 주어지며, 미션을 달성하면 추가 점수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게임 초반은 되도록 쌍피나 광을 노리는 게 좋지만, 만약 쌍피만 획득하는 경우 싹쓸이로 상대에게 피를 뺏길 수 있기에 아까워도 들고있는 패라면 다음으로 넘기는 게 좋습니다.

초반 청단 달성을 위해 열심히 치던 중, 상대편이 피를 어마 무시할 정도로 먹어서 꼬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바닥에 같은 패 두 개가 있을 때 본인이 원하는 것 먹을 수 있기에 무작정 누르기보다는 상대와 나의 패를 보고 적절히 먹어줘야 합니다.

안 그래도 피가 모자라 피박까지 쓰고 있는데, 상대편이 쪽까지 달성하니 내 피(?) 같은 피를 하나 더 내주기 되었습니다. 그리고 점수 증가폭이 큰 고도리, 청/ 홍단 모두 달성하기 힘든 상황이라 최대한 버티기에 들어갔는데요.

9월 국진패가 바닥에 나와 속으로 '앗싸'를 외쳤지만, 상대가 먼저 먼고 국진을 먹고 피(쌍피)로 쓰는 바람에 7점을 먼저 달성해 패배하고 말았습니다.

고스톱 경기가 끝나면 나가기나 확인을 통해 게임 지속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확인을 누르면 방금 쳤던 상대와 계속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나가기를 누르면 메인화면으로 나가게 됩니다.

두 번째 판도 바닥에 나온 피가 부족해 처음부터 청단을 노리는 전법으로 나갔습니다. 다행히 피망뉴맞고 3피짜리가 하나 있어 속으로 개이득을 외치기도 했네요.

같은 월이 바닥에 두 개, 그리고 내가 두 개 들고 있으면 폭탄처럼 먹을 수 있습니다. 거기에 공짜피 2에 상대편 피 1개까지 한 번에 엄청난 패를 획득하기도 했는데요. 청단까지 달성하며, 초반 분위기를 확실히 이어가며, 대박판의 기운마저 감돌았습니다.

 

하지만, 좋던 기운도 잠시, 두 번 연속 뻑이 나온 데다 상대편이 모두 그 패를 싹쓸이하는 바람에 어이없이 지고 말았는데요. 모바일고스톱을 치다 보면 아주 흔한 일이지만, 그래도 당하는 입장에서는 분하면서도 빡(?)칠 수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위 사진처럼 패도 몇 개 못 먹었는데, 이미 상대는 7점을 넘어 고/ 스톱을 선택하는 상황이 오기도 합니다. 정말 대박 망한 판으로 이런 판은 최소 몇십에서 몇백 정도를 잃을 각오를 하는 게 좋습니다. 필자 기억으로 아마 이 판 모든 걸 다 잃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4고에 피박 광박까지 진짜 이렇게 안 될 수도 있구나 느낀 판이었네요.

총 4판 중 마지막 4판째 필자에게도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초반 무난하게 피를 먹는 와중 미션도 고도리 및 미션을 달성했는데요. 거기에 열끗이나 띠도 많이 남아 청단 및 홍단의 기회도 살아있었습니다.

 

상대편이 1점을 냈을 때 이미 필자는 3고에 돌입한 상황이며, 아무리 잘 쳐도 상대가 7점을 낼 수 없기에 나름 4고도 노려봤습니다. 그렇게 마지막 4고 조차 3월과 10월 패를 싹쓸이 하며, 필자의 대박승으로 게임이 마무리되었습니다.

대박승은 물론, 4고, 최고점수 달성까지 27점에x12배해서 최종 점수가 무려 324점이나 되었습니다. 사실 그전에 많이 까먹었는데, 이 판으로 많이 복구하게 되었네요.

 

모바일고스톱 피망뉴맞고 초대박판이 나에게도?!


 

모바일고스톱 피망뉴맞고는 가로 모드는 물론, 한손 플레이에 최적화되어 있는 세로 모드도 정식 지원합니다. 대중교통이나 외출 시, 가볍게 몇 판 즐기고 싶을 때 세로 모드도 나름 유용하지 않나 싶네요.

아직 고스톱이란 게임이 어려우신 분들은 '자동치기'를 통해 오토 플레이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동치기는 AI가 유저를 대신해 게임을 진행하는데, 생각보다 쓸만한 성능으로 처음 시스템을 익힐 때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피망뉴맞고는 안드로이드 출시에 이어 드디어 IOS(앱스토어)에도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IOS 런칭 기념으로 현재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요.

 

 

먼저 빅 이벤트로 '룰렛을 돌려라' 는 매일 룰렛을 돌리고 풍성한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핸드폰 번호 입력 후, 로그인을 하고 이벤트 공유 미션 수행(첫번째 기회 획득)과 영상 공유 미션 수행(두번째 기회 획득)으로 룰렛 돌리기(1일 최대 2회)로 즉석 당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간은 8월 23일부터 10월 10일까지 아직 기간이 넉넉히 남아있으며, 당첨자 발표는 매주 월요일입니다. 이벤트 경품은 햄버거, 피자, 치킨, 아이스크림 등 풍성한 먹거리들이 가득하네요.

두번 째 '재미를 잡아라' 는 피망뉴맞고, 피망 포커, 피망 섯다 등 게임 실행만 하면 매주 에어팟2가 쏟아집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고, 피망뉴맞고, 포커, 섯다 게임 다운로드와 게임 실행 시, 이벤트가 자동 응모되며, 매즈 덩첨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종의 게임을 모두 다운로드하고 즐기면 애플 에어팟2(77명)당첨 확률이 높아지는 점 기억해두세요.

모바일고스톱 피망뉴맞고는 에어팟과 먹거리 이벤트 외에도 인 게임 황금마차타고 경품타고, SSG사고 2억냥 받자, 특가왔다, 빅보너스 돼지저금통 등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게임도 즐기고 대박 상품 및 아이템도 도전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