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재직증명서 관련해서 대출받으실때 활용해야하는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사업장에 근무하거나 식당에 가든지 작은 가계에서 일하는 분들은 재직증명서 양식도 없지만 사장님에게 이야기 해봤자 잘 안만들어 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회사처럼 경리가 있고 사무를 담당해주는 사람이 있지 않기 때문에 재직증명서 발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햇살론이라든지 신용대출을 받던지, 사내보험이 안되는 경우 대출받을 때 직장인들은 재직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생깁니다 그런데 재직증명서를 못만드시는 분들 같은 경우 인터넷상에 보면 재직증명서 양식이 많이 있습니다 재직증명서는 정해져 있는 양식이 정확하게 있는것이 아니라서 인ㅌ터넷에서 무료양식을 아무거나 다운받아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작성할때는 어떤 사람들은 그냥 출력해서 빈칸에 볼펜으로 적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금융사에서는 재직증명서로 인정이 안됩니다
그래서 재직증명서를 활용해야 한다면 컴퓨터로 작성을 해야 하고 빠뜨리면 안되는것이 밑에 있는 발급 날짜, 대표자 주소, 이름, 도장 정보가 필수적입니다
4대보험이 가입된 회사
재직중 회사가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온라인으로 발급할 수 있는데요 바로 인터넷 검색으로 국민연금공단을 찾아서 들어가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민원신청] ->[개인민원] 버튼을 차례로 들어가줍니다
밑에보시면 구가입자증서 재발급 메뉴가 보이시죠 여기로 들어가주세요(인터넷익스플로러 브라우저만 가능)
여기에서 증명서 발급 버튼을 눌러서 쭉 진행해주시면 재직증명서를 뽑아주실 수 있습니다
양식을 다 만들어서 사장님한테 가셔서 도장만 찍어 달라고하면 찍어주는 경우가 많지만 무작정가서 재직증명서 한장 만들어달라고 하면 실제로 만들어주는 사장님은 별로 없죠 ㅜㅜ
재직증명서가 꼭 필요한 분들은 위에서 설명해드린것처럼 양식을 다운받으셔서 워드로 작성하셔서 준비하시면 대출받으실때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